[속보] 코로나 종식 코앞.. 오는 8월 마스크 안써도 좋아..
(2024년 07월 09일) -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되고 백신 보급이 속도를 내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종식이 코앞에 다가왔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한국 역시 코로나19 대응 중요성을 강조해온 정부가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시사하며, 오는 8월부터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발표가 나왔다.
정부 관계자는 "현재 백신 보급률이 높아지고, 감염자 수가 크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성이 크게 줄어들었다"며 "민간인들의 일상 속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상황이 조성되었기 때문에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는 8월부터는 공공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선택 사항으로 전환되며, 사적인 모임이나 실내 공간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방침이다.
그러나 의료기관이나 대중교통 등에서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감염병 예방 수칙은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정부의 결정은 국민들 사이에서 환영받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코로나19 바리에이션의 확산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따라서 국민들은 계속해서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건강과 안전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