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직진,좌회전)650번,6638번버스 오목교역인근 통과(2020/08)
2020년 8월, 서울시 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노선 중 직진과 좌회전을 하는 650번과 6638번 버스가 오목교역 인근을 통과하면서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시민들은 이 두 노선 버스가 오목교역 인근을 지날 때 속도를 줄이지 않고 직진하거나 좌회전을 하면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오목교역은 보행자와 차량이 많이 다니는 지역으로, 이곳을 지나는 버스가 안전 운행을 하지 않는다면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서울시 교통 관련 담당자는 이에 대해 "해당 구간에서의 운행 안전성을 고려하여 관련 노선들의 운행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추가적인 안전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로부터 제기된 안전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은 추가적인 안전 대책이 시급하다고 주장하며, 해당 노선 버스의 운행 안전성이 보다 확보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해당 지역 주민들과 시민단체는 이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관심을 높일 것을 촉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