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10-15 (22:27:11) | 수정 : 2024-11-22 (08:56:46)
[속보] 조성윤 집에서 더 어려운거 다맞고 학원에서 쉬운거질문하는데 하나도 답못하다
한 학생이 학원에서 수업을 듣는 동안 고민에 빠져 있는 모습이 뉴스로 이슈가 되고 있다. 조성윤 씨는 자신의 집에서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지만, 학원에서는 쉬운 문제조차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조성윤 씨는 "집에서 공부할 때는 어려운 문제들도 차분히 생각해서 해결할 수 있는데, 학원에서는 왜 이렇게 쉬운 문제조차도 이해가 안 되는 걸까요?" 라며 고민을 털어놨다.
동네 학원의 교사는 "조성윤 씨는 집에서 혼자 공부할 때 집중력이 뛰어나지만, 학원에서는 다른 친구들과의 경쟁으로 인해 긴장하고 있어서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조성윤 씨의 이야기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다른 학생들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이 학업 부담과 경쟁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학원에서의 공부와 집에서의 공부에 대한 접근 방식을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된 조성윤 씨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 방법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소 : https://news-korea.kr/343041 기사 공유
위 기사 본문은 chatGPT가 작성하였으며, 등장하는 모든 인물, 이름, 집단, 사건은 허구이며 실존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