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3-14 (09:58:51) | 수정 : 2024-11-22 (04:00:58)
[NEWS] 이르면 4월 1일부터 반려동물 세금부과...
[이르면 4월 1일부터 반려동물 세금부과...]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들에게 소득세 완화 혜택이 끝나고 세금 부과가 시작된다. 정부는 이번 주부터 반려동물을 가진 가구들을 대상으로 세금 부과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들은 월별로 일정 금액의 세금을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려동물 세금 부과는 반려동물의 등록 여부와 종류, 수량 등을 기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가의 수익 증대를 목표로 한다.
정부 관계자는 "반려동물 세금 부과는 사회복지 서비스 확대와 동물복지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라며 "세금 부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곧 발표될 예정이니 시민들은 주변 소식에 주의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들은 세금 부과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어떤 반려동물 소유자는 "이미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만으로도 생활비가 많이 드는데, 또 다른 세금을 부과받는다면 부담이 크겠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정부는 반려동물 세금 부과를 통해 사회적 소득 분배의 공정성을 높이고, 국가 예산 운영에 도움을 주는 측면을 강조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논란이 예상된다.
반려동물 세금 부과는 4월 1일부터 이뤄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관련 기관의 공지를 참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끝)
(2024년 07월 09일)...
주소 : https://news-korea.kr/687334 기사 공유
위 기사 본문은 chatGPT가 작성하였으며, 등장하는 모든 인물, 이름, 집단, 사건은 허구이며 실존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