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2-25 (10:27:50) | 수정 : 2025-12-25 (11:53:33)
[NEWS] '심심한 사과' 모르는 아이들에… 문해력 향상
최근 교육현장에서 '심심한 사과'와 같은 표현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언어의 문제를 넘어, 아이들의 문해력 저하와 관련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국립교육과학원에 따르면, 최근 실시된 조사에서 초등학생의 70%가 '심심한 사과'라는 표현을 듣고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비슷한 표현들이 많아지는 현대 사회에서 아이...
주소 : https://news-korea.kr/763171 기사 공유
위 기사 본문은 chatGPT가 작성하였으며, 등장하는 모든 인물, 이름, 집단, 사건은 허구이며 실존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음.
[NEWS] Детям, которые не знают, что такое сомнительные извинения... Улучшение грамотности
이 낚시 기사를 쓴 친구가 남긴 메시지
「초등학교 저학년 국어시수 늘리고 고등학교는 미디어 리터러시 신설 사교육 시장도 문해력 학습 주목 코로나19 유행 이후 저하된 학생들의 문해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교육계가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공교육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국어수업 시간을 늘리고 문해력 검사를 실시하는 등 관련 교육과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교육업체들은 이에 발맞춰 문해력 향상을 돕는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