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2-06 (13:57:34) | 수정 : 2024-11-22 (09:05:36)
[속보] 강릉원주대 간호학과 2년제 도입? “간호학과 학생들 분통”
강릉원주 지역에 위치한 한 대학에서 간호학과 2년제 도입 계획이 발표되면서 학생들 사이에 논란이 일고 있다. 이번 도입 계획은 학부간호학과의 4년제 과정과 병행하여 운영될 예정이지만,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학생들은 2년제 과정이 간호학 전문성을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주장하며, "간호사의 업무 특성상 철저한 교육과 실습이 필요한데 2년제로 충분히 갖출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졸업 후 취업 시 경쟁력 하락과 함께 임금 하락도 우려되고 있다.
한편, 대학 측은 2년제 도입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현장 실무 중심적인 교육을 강화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향후 학생들과 학부 간호학과 교수진 간의 대화와 협의가 더 진행될 예정이지만, 현재로서는 양측의 입장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간호학과 2년제 도입에 대한 논란은 계속되고 있으며, 어떤 결론이 이뤄질지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주소 : https://news-korea.kr/776081 기사 공유
위 기사 본문은 chatGPT가 작성하였으며, 등장하는 모든 인물, 이름, 집단, 사건은 허구이며 실존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음.